색소침착이나 기미로 고민해본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기미, 색소침착에 국내판매 1위를 하고 있는 ‘도미나크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나이가 들고 중년이 되어가면서 얼굴에 기미나 색소침착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이럴때 도미나크림 효능 부작용을 생각하면서 발라야 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도미나크림 제조회사인 태극제약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신분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도미나크림 이란?
태극제약에서 1985년에 출시한 대표적인 피부 탈색제 입니다. 효과가 좋아 굉장히 유명하고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도미나크림의 주성분이 히드로퀴닌(hydroquinone)으로 피부에 과도한 양의 멜라닌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줘 피부색이 정상으로 유지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갈색 반점 등이 옅어지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일반적으로 4~5%의 농도의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도미나크림은 히드로퀴닌 4% 입니다.
동물실험(설치류)에서 발암성이 발견되 지속적 사용시 주의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동물실험에서는 고용량을 복용하는 경우이고, 4~5%의 크림을 피부에 바르는 것은 사람에게 암을 발생시킬 확률이 극히 낮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도미나크림 효능
주성분인 히드로퀴닌(hydroquinone)이 멜라닌 색소를 차단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 효능이 색소침착, 기미, 잡티, 검버섯 등을 옅어지게 합니다.
도미나크림 가격
약국마다 차이가 있지만 30,000만원 ~ 50,000만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도미나크림 사용방법
자외선을 쐬면 우리가 걱정하는 기미나 잡티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밤에 발라야 합니다.
스킨케어 후 마지막 단계에 면봉에 소량을 덜어낸 후 발라야 합니다.
처음 사용시 극소량을 사용하여 부작용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그 후 자극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점차 사용량을 늘려야 합니다. 물론 이때도 소량만 발라야 합니다.
2~3개월 사용 후, 1~2개월의 휴식기를 갖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사용 기간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미나크림 주의사항
사용 후 햇빛에 노출되면 도미나크림을 바른 부위가 노랗게 변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후 선크림을 꼭 발라야 합니다.
도미나크림 부작용
예민한 피부는 피부 자극으로 인해 붉은기, 따가움, 가려움, 자극감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시에는 반드시 사용 중단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사용전에 극소량으로 피부테스트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