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마실때 필수품 RU21 약국까지 가서 사는 이유는?

다들 술 마시고 다음날 숙취 경험해본적 있으시죠? 저도 술마시고 술병으로 한달내내 고생한 경험이 있어서 술 많이 마시는 날은 숙취해소제를 꼭 같이 먹습니다. 오늘은 술마시기 전에 약국에서 구입해서 먹는 RU21/알유21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RU21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RU21 총정리

RU21 이란?

RU21 제품사진
출처 : RU21

미국의 RU-21, LLC 라는 회사에서 생산되어 유통되는 숙취해소제 입니다. 미국에서는 숙취 해소제로 알려졌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기능성분은 비타민 C만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술이나 숙취관련된 문구는 없습니다. 실제로 성분만 보면 비타민이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그 이유는 RU21은 구소련에서 KGB첩보원들이 술에 취하지 않기 위해 먹었다는 소문때문에 미국 RU21에는 술 관련 문구가 있고 한국에서도 숙취해소제로 소문이 났습니다.

RU21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RU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RU21 성분, 효능

  • 비타민C (60mg) : 항산화 효과로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글루코스 : 포도당의 일종으로 피부르산으로 분해되며 숙취의 원인인 에탄올이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되는 과정을 더디게 합니다.
  • 호박산, 푸마르산 :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가 독성이 없는 아세트산으로 분해되는 것을 촉진시킵니다.
  • 비타민B2, 비타민B6 : 알콜을 해독하는 간대사를 돕습니다.

사실 이러한 효능은 숙취해소보다는 비타민으로써의 효능입니다.

RU21 섭취방법

1일 3회, 1회 2정 복용

숙취 해소를 목적으로 먹는거라면 음주전에 먹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술을 섭취전에 술의 아세트 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성분이 몸안에 있으면 술도 그만큼 빨리 분해되기 때문에 숙취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RU21 정말 효과가 좋을까?

냉정하게 이야기하면 숙취해소제는 정말 알콜을 해독해준다 보다는 알콜 해독을 도와주는 역하을 합니다.

술이 들어오면 간은 모든 일을 멈추고 알콜을 해독하기 시작합니다. (근합성도 멈춥니다.) 그런 상황에서 숙취해소제(한약제가 들어간)를 섭취한다면 간에 더욱 더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술을 섭취하면서 숙취해소제를 먹는다는건 간에 부담을 주면서 알콜 분해를 빠르게 돕는다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주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